문자 발송상태
상태 속도
SMS
MMS

Notice 공지사항

서비스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누리고(이하 "을")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인 쿨에스엠에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자("갑")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서비스 메뉴 및 "을"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을"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공시합니다.

③ "갑"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 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약관의 적용)

본 약관은 "을"의 서비스 이용 가입절차 시 공지되며 동의하는 동시에 약관이 적용됩니다. 또한 약관에 동의 없이는 가입을 할 수 없습니다.

① 본 약관은 "을"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와 함께 적용합니다.

②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이용안내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문자메세지 서비스 : "을"의 시스템에 의하여 휴대폰으로 문자메시지를 보내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이용자ID: "갑"의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갑"이 선정하고 "을"이 관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3. 비밀번호: 부여 받은 ID와 일치된 "갑"임을 확인하고 "갑"의 보안을 위해 "갑"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캐쉬: 장문(1,000자)전송, 포토문자를 포함하여 쿨에스엠에스의 모든 서비스 및 컨텐츠를 사용할 수 있는 선불 충전식 전자화폐를 말합니다.

5. 포인트: 쿨에스엠에스 서비스를 이용한 실적에 따라 자동으로 적립되는 마일리지이며 환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체결단위)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회원가입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을"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제 6 조 (이용 신청 및 약관의 동의)

"을"는 서비스 약관에 동의하신 이용자에게 대부분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용자가 등록절차를 거쳐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이 서비스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7 조 (이용자ID 부여 및 변경)

① "을"는 회원제서비스 이용고객에 대하여 서비스별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ID를 부여합니다.

② 이용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 또는 "을"의 요청에 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ID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 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③ "갑"은 이용자ID를 제3자에게 사용하게 할 수 없으며, 이용자ID 및 비밀번호관리에 주의를 다하여야 합니다.

④ 기타 이용자ID의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이용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8 조 (회원가입 등록 정보의 변경)

"갑"은 주소 등 회원가입 등록 정보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나의정보"에서 변경하거나 고객센터에 전화문의 등을 이용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서비스의 보류 및 중지)

①"을"는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1.타인 명의의 신청

2.회원가입 등록정보에 기재한 내용이 허위임이 밝혀졌을 경우

3.기타 이용신청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4.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5.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음란, 저속, 위협적인 내용이나 광고성 정보,전자우편 등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6.정보통신 설비의 오 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7.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 하는 경우

8.타인의 이용자ID 와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경우

9.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을"의 사전 승락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0.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경우

11.당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광고, 판촉물, 정크메일, 스팸, 행운의 편지 등을 게시,게재, 전자메일 또는 문자메세지등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경우

(2003년 12월 15일 정통부 시행령 공포관련하여 수신자의 사전동의를 얻지 않은 문자메세지가 전면 금지됩니다)

12.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타인을 비방하는 경우

② "을"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서비스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서비스가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을"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③ "을"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이 거부 또는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이를 "갑"께 즉시 알려야 합니다.

④ "을"는 이용신청고객이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이용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 이용 제한 및 해제)

"을"는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갑"에게 통지합니다.

"을"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 11 조 ("갑"에 대한 통지)

① "을"가 "갑"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할 수 있다.

1. 전자메일 주소로의 통지

2. 휴대폰 문자메시지에 의한 통지

② "을"는 불특정 다수"갑"에 대한 통지의 경우 15일 이상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을"의 의무)

① "을"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서비스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을"은 서비스를 받는 "갑"간의 상호권익에 대하여 관리자로서의 의무가 있습니다.

③ "을"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설비에 장애가 발생할 경우, 공지하고 신속히 복구할 의무가 있습니다.

④ "을"은 "갑"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갑"의 개인 정보에 관하여 보호 대책을 수립하고, 성실히 관리할 의무가 있습니다.

⑤ "을"은 "갑"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⑥ "을"은 "갑"께서 등록하신 고객정보를 외부로 유출하지 않으며 영리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될 의무가 있습니다.

외부유출로 야기되는 모든 책임은 "을"에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집니다.

 

제 13 조 ("갑"의 의무와 책임)

① "갑"은 회원가입신청 또는 "갑"정보 변경 시 사용자 인증과 보안을 위하여 형식에 따라 성실히 "갑"의 정보를 제공할 의무를 가집니다.

② "갑"은 서비스 사용에 있어서 "을"과의 약속을 성실히 준수합니다.

③ "갑"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을"의 사전 승인 없이 기타 개인 및 조직에 서비스를 재판매하는 행위

2. 정보통신법을 포함한 관련법에 저촉되는 자료(허가 받지 않은 저작물, 음란물, 폭력물, 스팸성 메시지 등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일체의 것)를 서비스를 통해 배포하는 행위(위반 시에는 "갑"께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이 있습니다.)

3. "을"으로부터 허가 받지 않은 광고물을 배포하는 행위

4. "을"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④ "갑"은 서비스와 연결된 모든 네트워크에 대한 접근 시 해당 네트워크의 관련 규칙을 성실히 준수해야 합니다.

 

제 14 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을"은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갑"의 등록정보를 포함한 "갑"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갑"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을"이 정하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에서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 15 조 (서비스 이용 방법)

① "갑"은 구매한 캐쉬에 의해서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갑"은 구매하신 캐쉬가 완전 소진될 경우 계속 서비스를 이용하기 원하시면 재구입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

 

제 16 조 (캐쉬 구입)

① 다음과 같은 매체를 이용하여 구입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2. 실시간 계좌이체
  3. 가상계좌
  4. 전용계좌
  5. 페이팔

② 캐쉬의 구입 한도 및 적립 한도는 2,800,000원이며, 구입횟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③ 제1항의 각 호에 의해 캐쉬를 구입한 "갑"은 광고가 삽입되지 않은 문자메세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④ "을"은 "갑"의 결제 및 정산과 관련하여 안정적이며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 17 조 (캐쉬의 양도)

구매한 캐쉬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제 18 조 (캐쉬의 이용 및 제한)

① 캐쉬는 "을"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갑"은 충전된 캐쉬만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미사용 캐쉬 그리고 사용내역은 "을"의 결제정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캐쉬의 유효기간)

① 캐쉬의 유효기간은 최종 취득 시점으로부터 소진할 때까지로 합니다. 다만, 홍보, 경품, 사은품 등의 목적으로 부여한 보너스 포인트 는 해당 취지에 의거하여 기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무효)

① "을"은 제12조에 의한 방법으로 구입한 캐쉬에 대해서만 인정하며, 다음의 경우 책임을 지지 않는다.

1. "을"이 부여하지 않은 것

2. 위법 또는 부정하게 취득된 것

② "을"은 "갑" 또는 "갑"이 아닌 자가 캐쉬의 사용으로 생긴 불이익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 21 조 (환불)

한 번 구입된 캐쉬는 구입취소가 불가능하며,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 22 조 (면책)

① "을"은 서비스를 통해 전달되는 자료의 정확성 또는 내용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을"은 통신 중개업체의 과실로 인한 서비스 불완전으로 발생한 피해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을"은 "갑"이 유포한 불법자료나 저작권 관련된 자료로 입을 수 있는 피해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을"은 의무를 다했을 경우에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을"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⑥ "을"은 "갑"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그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⑦ "을"은 "갑"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손해에 관하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을"은 "갑"상호간 또는 "갑"과 제3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을"은 "갑"상호간 또는 "갑"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⑩."을"은 모든 서비스의 자료 보관 및 전송에 관한 책임이 없으며 자료의 손실이 있는 경우에도 책임이 면제됩니다.

⑪"을"의 서비스는 내부 사정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⑫ "갑"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발생되는 손해에 대해서 해당 "갑"은 "을"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동 손해로부터 "을"을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 23 조 (약관 적용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 그 법령을 따르도록 합니다.

 

제 24 조 (약관의 변경 및 공지)

본 이용약관은 관계 법령 및 "을"의 정책 변경 기타의 사유로 인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을"은 변경 사항에 관하여 게시판에 공지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 25 조 (스팸방지 시행안)

2014년 5월 28일 개정된 정보통신망법 이용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중 스팸 관련 법령에 따라 수신자의 사전동의없는 휴대폰 문자광고 발송을 하지 않으며, 광고 문자메시지 발송시 내용을 (광고)로 시작하고 무료수신거부 방법을 제공해야 합니다. "을"에서는 "갑"께서 사전승인받지 않은 광고성 문자메세지를 보내는 것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민형사상 책임은 "갑"께 있음을 알려드리고 이로 인한 불이익이 돌아가지 않도록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제 26 조 (이용자 불만형태별 처리절차 및 처리기간)

 

 

불만형태

유형

원인

처리절차

대책

처리기간

후불제 회원

청구/수납 관련

사용내역서 및 세금계산서 부달

이메일 변동

재발송

고객의 이메일 변동시 즉시 연락하도록 요청하고 수시로 변동여부 파악

3일

세금계산서 착오

데이터 착오

수정세금계산서 발행

데이터 착오 파악 후 개선하고 수정세금계산서를 발행함

3일

선불제 회원

결제/충전 관련

환불요청

서비스 불만

환불신청서 접수 후 환불처리

환불신청시 부가세 10%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신청서에 기재된 계좌로 환불 처리

3일

세금계산서 착오

데이터 착오

수정세금계산서 발행

데이터 착오 파악 후 개선하고 수정세금계산서를 발행함

3일

무통장입금에 의한 충전처리

무통장입금

입금확인 후 충전처리

무통장입금의 경우 자동처리가 불가하므로 운영관리자가 확인 후 충전 처리함

즉시

서비스 품질 관련

연동개발

방화벽에 의한 차단

서비스 서버정보 전달

서비스 사용에 문제 없도록 방화벽 설정에 필요한 서버 정보를 전달 함

즉시

고객사 담당자의 개발 미숙

커뮤니티 게시판에 해결방법 게시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샘플코드 등 예시를 들어주어 문제사항을 해결

3일

발송지연

연동망 혹은 이통사의 문제

연동망 혹은 이통사에 지연 사유 요청

연동망 혹은 이통사에 지연 사유 요청 후 답변 결과를 고객에게 전달

3일

시스템 문제

문제 파악 후 개선

문제 파악 후 시스템을 개선하고 이를 고객에게 통보

5일

 

제 27 조 (서비스제공이 불가한 경우의 처리방안)

“을”은 365일 서비스를 제공 할 의무가 있으며 불가항력으로 인한 서비스 불가 시 홈페이지, 이메일,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최대한 빨리 “갑”에게 알려 “갑”의 불이익을 최소화 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28 조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를 송신한 자의 해당 계정의 서비스 중지를 위한 처리방안)

2015년 4월 16일부터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의 2(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에 따라 정당한 사유 없이 가입자 임의로 본인의 전화번호를 다른 번호로 변경하여 음성전화 발신 및 문자 메시지를 발송할 수 없습니다.

 

“을”은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2 에 따라 “갑”이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문자메시지를 발송 시 서비스 계정의 즉각적인 중지 결정을 내려야 하며 계정의 서비스 중지 후 어떠한 문자메시지를 발송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또한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억원 이하의 벌금에 처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발신번호 변작방지와 관련한 조치 내역>
  자사는 가입자 대상으로 사기목적의 전화번호를 변작하는 행위를 예방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기술적인 조치를 취하였습니다.
  - 본인전화번호와 발신전화번호 비교 확인 시스템 구축
  - 문자발송사이트의 경우 본인의 전화번호만 등록하여 이용하는 기능
  - 국제전화의 경우 ‘국제전화입니다’ 안내 메시지 송출
  - 국외에서 오는 문자의 경우 [국제발신] 문구 표시
  - 웹 사이트 발신 문자의 경우 [Web발신] 문구 표시

 

<책임 및 한계>
  - 자사는 전화번호 변작을 통한 사기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법규를 준수하고, 가입자가 법을 위반시에 관련 법에 따라 조치합니다.
  - 가입자는 전기통신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 관련 법규를 준수해야 합니다. 
  - 가입자는 정당하지 않은 방법으로 전화번호를 변경하여 발신하는 경우, 변호변작이 발견 시 관련 법규에 따라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가입자는 정당하지 않은 방법으로 전화번호를 변경하여 발신하는 경우, 가입자의 통신서비스가 중지될 수 있습니다.

 

제 29 조 (부정가입 방지, 발신번호 등록/관리 등에 대한 의무 및 기타 고지 사항)

“을”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거 서비스 가입시 부정가입 방지를 위해 생년원일,성별,성명 및 인증정보를 입력받아 본인인증이 확인된 사용자만 가입처리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발신번호 등록제에 따라 반드시 실존하는 전화번호만을 발신번호로 사용하도록 전자적인 설비를 갖추거나 확인 할 전담인력을 운영해야 합니다.  “갑”의 부정가입이나 시스템의 취약한 점을 이용하여 발신번호를 변작하여 문자메시지를 발송할 경우 법에 따라 3년 이하의 징 또는 1억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 됩니다.

 

이 개정된 약관은 2016년 10월 21일부터 시행합니다.

회사명 : (주)누리고 / 대표 : 최대성 / 사업자등록번호 : 217-81-3379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2-서울금천-0221
소재지 : 서울 금천구 두산로 70 현대지식산업센터 A동 1811호 / e-mail. contact@nurigo.net